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사말

인사말

s_01_text.png

 

 

(주)강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주)강물은 그동안 대구경 강관 누수의 주요 원인인 겹치기용접 강관의 확관부 소켓을 제거한 무확관 소켓 강관과 이를 이용한 맞대기용접 공법을 개발하여 기존보다 우수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국내유일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상수도는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확관부 소켓을 이용한 수구삽구의 겹치기 접합을 실시하여 신축과 물성변화로 인한 누수로 인해 수도사고가 발생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누수요인인 확관부를 제거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맞대기 용접이 대안으로 제시되었으나, 맞대기 접합의 품질이 수구삽구 접합의 품질보다 우수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국내 상·하수도 현장에서는 기존기술보다 시공성 저하라는 단점 때문에 사용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 ㈜강물은 최근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대구경관의 구조적 갱생 공법을 개발·연구하는 과정에서 무확관 소켓형 맞대기 접합을 개발하여, 3차원 공간설계 기술을 접목한 PIP-3D공법으로 구조적 노후관 관갱생이 가능한 건설신기술(제815호)을 인증 받았습니다.


더불어, 이를 더욱 발전시켜 반원형 가이드 부재를 이용한 BUTT강관과 이를 이용한 맞대기 접합 상수도관 부설 공법의 개발로 시공성이 향상되어 총공사비 10% 내외가 절감되는 방재 신기술(제2018-2호)을 인증 받았습니다.


 (주)강물은 수돗물 공급으로 인류의 수명이 2배로 늘어난 것을 거울삼아  현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나은 수도기술 개발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와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강물 대표이사  유 현 상

 

Copyright © www.강물.com All rights reserved. webmaster@pipd.co.kr
PC 버전으로 보기